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9%)의 ‘마을별 GTX운정중앙역환승연계 강화 버스노선 증차 및 신설’이, 4위는 528표(7.
2%)의 ‘운정테크노밸리 내 첨단산업 기업유치 조성 및 GTX 승하차 시설 설치’, 5위는 467표(6.
4%)의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 운정나들목 입체화 변경 및 고속 개통’이 올랐다.
3㎞로 5개역(운정중앙~킨텍스~대곡~연신내~서울역)을 운행하며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22분 만에 주파가 가능해졌다.
기존 광역버스나 경의선을 이용해 도심까지 1시간 30분가량 소요됐던 것과 비교하면 접근성이 크게 개선돼 ‘혁명’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배차간격은 약 10분으로 경의선 급행.
파주운정중앙역일대가 거론된다.
기존에는 수서역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 가기 위해서 1시간반 이상 걸렸지만, GTX-A노선 완전 개통 후에는 이동 시간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기 때문이다.
서울 은평구에 있는 연신내역 일대도 강남 접근성이 개선된다.
다만 아직 GTX-A노선이 ‘반쪽 운행’에 불과해 역.
17일 부동산중개플랫폼 직방이 아파트 종합 플랫폼 호갱노노를 분석한 결과, GTX A-운정중앙역인근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가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호갱노노에서 역 인근 대단지 ‘힐‧푸‧아’(힐스테이트운정‧운정신도시센트럴푸르지오‧운정신도시아이파크) 방문자는 지난해 12월.
올해 GTX-A 노선(운정중앙역~서울역 구간) 개통과 교외선 운행 재개를 주요 성과로 꼽으며, "고양시의 교통 접근성을 크게 높이고, 지역 경제와 인구 유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의장은 고양시가 직면한 과제도 언급했다.
"K-컬처밸리 사업 협약 해제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 기회 상실을.
서울역까지 22분만에 주파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이 운행을 시작한 지 20일째를 맞이했지만 파주운정신도시 일대 집값은 비교적 잠잠한 모습이다.
교통 호재는 개통을 앞두고 상당부분 집값에 선반영된 데다가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부동산시장 침체 영향이 더 강하게.
지난해 말 개통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의운정중앙~서울역 구간에 비상시 사용할 대피선이 하나밖에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북부 구간에 대피선이 적은 것에 대해 A노선을 건설한 대림 E&C 관계자는 “역간 거리가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대피선을 여러 곳에 둘 필요가.
더원흥신소
지난해 12월28일 서울 진입 20분대인 GTX -A 노선의 파주운정중앙역~서울역 구간이 개통했다.
올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뚫리고 머지않아 서해안선 연장 등 본격 철도시대도 펼쳐진다.
GTX 개통으로 파주시 대중교통체계를 전면 혁신하겠다.
복합환승센터를 건립해 철도 중심 대중교통체계를 구축할.
바로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