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이어 하반기 해양 부문의 매출 확대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최근중국의 조선/해운사들이 미국 국방부의 블랙리스트에 등재되는 등중국조선.
산둥항 그룹은중국칭다오, 옌타이, 르자오 등중국동부 항만을 관리 감독하며, S&P Global에 따르면, 2024년 기준중국의 해상 수입 원유 중 31%(320만b/d)가 산둥 지역 항만을 통해 들어왔고 이 중 약 3분의 1(97만b/d)이 제재 대상선박으로 운송됐다.
공급 차질 우려가 심화되면서 유가 상승을 이끌었다.
선박을 발주한 선사도 이를 감안해중국산 후판 사용을 승인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한다.
후판은 스페셜티(고부가가치) 보다는 범용 제품 성격이 더 강해 요구 기술력이 적은 편이다.
잠정 관세 부과 결정이 언제 나올지는 미지수다.
이르면 올해 초 무역위의 판단이 나올 수 있다는 관측도 있었지만, 추가.
이는 2023년중국조선소로부터 약 1600억원을 수주한 데 비하면 2배 가까이 상승한 금액이다.
HD현대마린엔진 관계자는 "지난해선박엔진 물량 증대로 매출 및 손익이 증가했다"면서 "업황이 좋은 만큼 실적 성장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기업들이 저가의선박물량공세로 무섭게 글로벌시장 점유율을 잠식하며 국내 조선업계를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고부가가치선박으로 맞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중국조선업계는 벌크선 등 저부가가치선박의 대량 공세를 바탕으로 글로벌 조선.
이 중에는 유럽 선적업체와중국·인도의 주요기관 등을 처벌하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또 다른 가능성으로는 덴마크와 터키의 핵심 해상 통로를 통과하는 러시아 석유 운송선박에 대해 더 단호한 개입 조치를 추진하는 방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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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더 완화적인 조치로는 특정 기업이나 국가에 제재 대상인 러시아 석유를.
이런 이유로 인해선박발주 선사가중국산 후판을 사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후판은 스페셜티라기보다는 범용 제품의 성격이 더 강해 기술적 요구가 적은 편이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반덤핑 관세의 잠정 부과 결정이 언제 나올지는 아직 불확실하다.
무역위원회의 결정이 빨라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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