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남 위원은 "군인권보호위원회가 대통령 방어권 보장안 의결에 찬성한 위원들로만 구성돼있어 이런 결정이 나왔다"고 비판했다.
이 긴급구제 신청들은 윤석열 방어권 안건 발의와 의결을 주도한 김용원 상임위원이 소위원장을 맡은 침해구제1위원회·군인권보호위원회가 담당할 예정이다.
김용현 전 국방부장관의 대리인인 고영일 변호사(법무법인 추양 가을햇살) 등은 이들 재판에서 절차를.
김용원 국가인권위원회상임위원이 18일 서울 중구 인권위에서 열린군인권보호위원회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용원 상임위원이 소위원장으로 있는 인권위군인권보호위원회가 12.
3 계엄 사태에 관여한군장성들의 신속한 보석 허가를 적극 검토하라는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군인권보호위원회는 오늘(19일) 담당 부서를 김용원 상임위원실로 하는 보도자료를.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 위원장이 비상계엄에 연루된 장성 4명에 대한 긴급구제 권고를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 임시군인권보호위원회(군인권소위)와 관련해, 소위 제출 조사보고서를 직접 결재한 것으로 확인됐다.
소위원회에 제출되는 보고서를 위원장이 결재하는.
국민의인권이 훼손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우국충정으로 권고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남 상임위원은 인권위군인권보호위원회가 내란혐의로 구속기소된군장성들의 보석을 허가하고 접근금지를 해제하라는 취지의 결정문을 내놓은 것을 두고도 지적을 이어갔다.
당시군인권보호위는 12·3 계엄 사태에 연루된 문상호 전 국군정보사령관, 여인형 전 방첩사령관.
바로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