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이 진전되고 있다는 조짐으로 여
페이지 정보
본문
이는가자지구전쟁에 대한 협상이 진전되고 있다는 조짐으로 여겨지고 있다.
바네아가 언제 카타르 수도 도하로 갈 것인지는 즉각 밝혀지지 않았지만, 미국은 오는 2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전에 휴전에 합의하도록 압박하고 있다.
바네아의 파견의 어떤 합의에 서명할 수 있는 고위 관리가 개입함을.
인질 석방은가자지구휴전의 전제조건이기 때문에 트럼프 당선인의 이런 위협은 휴전을 끌어내려는 시도로 보인다.
지난 10월 이스라엘 매체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은 트럼프 당선인이 7월 플로리다 마러라고 리조트로 자신을 만나러 온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에게 "나의 재집권 전까지 전쟁을 끝내기를.
특히가자지구와 이집트의 경계선 '필라델피 회랑',가자지구를 남북으로 나누는 '넷자림 회랑' 등 앞서 이스라엘군 주둔 반대 입장을 고수했던 지역에까지 휴전시 이스라엘군 배치에 동의할 수 있다고 물러났다.
하지만 구체적인 인질 석방 문제에 이르러 논의는 다시금 교착에 빠졌다.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전쟁을 벌이고 있는 이스라엘은 현지 시간 11일가자지구북부에서 군인 4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2023년 10월 전쟁 발발 이후가자지구에서 숨진 이스라엘 군인은 모두 403명으로 늘었습니다.
이날 사망자 외에도 장교 1명과 예비군 1명이 중상을 입어.
예멘에서는 정부군과 후티 반군의 내전이 2014년부터 계속되고 있다.
후티군은 수도 사나를 비롯한 북부 대부분을 점령하고 있다.
이번 전투는 이스라엘군이가자지구팔레스타인들을 위해 홍해 선박과 국내 표적들을 공격하는 후티군에 대한 보복으로 최근 후티 지역 공습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일어났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가자지구휴전 협상 참석을 위해 데이비드 바네아 모사드 국장을 카타르에 보내기로 했다고 총리실이 밝혔습니다.
카타르 도하에서는 미국과 이집트, 카타르의 중재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간접 협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총리실은 바네아 국장이 언제 도하로 향할 것인지.
사진제공/AFP통신 = 이스라엘과 하마스 무장 세력 간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11일(현지시간)가자 지구중부의 누세이라트 난민 캠프에서 팔레스타인인들이 길가에서 배포되는 구호 식량을 받기 위해 모여 있다.
할리우드 스타 제이미 리 커티스(66)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퍼시픽 팰리세이즈 지역의 산불 피해 현장을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 지역인가자 지구에 빗대 논란이라고 영국 데일리 메일 등이 10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아카데미 수상 배우인 커티스는 전날 신작 영화 '더 라스트 쇼걸' 질의응답 세션에서.
이날 정상회담에서는 인도네시아 국민의 대부분이 이슬람교도이기 때문에,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가자지구에 대한 공격 등 중동 정세에 관해서도 협의했다.
NHK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앞두고 국제정세에 불투명감도 나오는 가운데 이시바 총리로서는 아세안의 강대국.
이스라엘가자지구공격 규탄 ▲오후 2시 코로나19진상규명시민연대, 태평로1가 시청역 3번출구 앞 인도, 코로나19 백신 진상규명 촉구 ▲오후 2시30분 대학생시국회의, 세종로 광화문 월대 서측 인도 및 2개 차로, 윤석열 퇴진 6차 대학생 시국대회 ▲오후 4시 퇴진비상행동, 적선동 등 동십자로터리.
- 이전글시장에서는삼성전자가 금액 기준 2 25.01.12
- 다음글게 혈소판 혈장헌혈을지정했다. 25.01.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