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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서정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2-21 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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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례품U4B 곽동원 영업 담당은 "70여 개 국가 1만 개 도시에서 사용 중인 우버는 글로벌 최고의 모빌리티 서비스기 때문에 해외출장에서도 한국에서 쓰던 우버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쓸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며 "기업용 서비스 이용에서도 추가적인 비용이 없다는 점도 경쟁사 대비 큰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우버 택시는 올해 △안정적인 배차 성공률을 통한 이용자 확대 △택시 기사 풀 강화 △국내 소비자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신규 서비스 도입을 과제로 꼽았다. 기업판촉물송 총괄은 "목표 점유율을 숫자로 정해두진 않았다"면서 "택시 잘 잡히고 좋은 서비스들을 내세워 시장의 반응이 좋으면 그때 가서 점유율에 대한 고민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버 택시는 기본적인 호출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면서, 한국에 맞춤화된 서비스를 통해 성장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송 총괄은 "한국은 앱으로 택시를 호출하는 비중이 높고 택시 시장이 크기 때문에 우버에게 중요한 시장"이라면서 "우버가 동아시아 국가에서 비중이 미미하기 때문에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 의지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프리미어 밴(Premier Van) 출시를 준비 중이며 다양한 선택지 제공을 위해 추가 서비스도 연내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답례품제작우버는 지난해 3월 한국 서비스 공식 명칭을 UT에서 '우버 택시'로 바꾼 뒤, 글로벌 플랫폼 우버 브랜드와 연계를 강화했다. 지난 8월 다라 코스로샤히 우버 CEO가 방한해 "한국은 우버에게 매우 중요한 핵심 시장"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우버는 이후 지난해 말 SK스퀘어의 자회사인 티맵모빌리티와 합작해 설립한 우티(UT)의 티맵모빌리티 지분을 전량 인수하겠다고 발표하면서 독점적인 운영권을 쥐게 됐다. 우버 택시는 지난해 전년 대비 이용 건수가 50% 이상 증가하고 가맹 기사 수는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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