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회장은 최근 도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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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포드의 빌 포드 회장은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전기차 보조금 관련 논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드 회장은 한 언론 인터뷰에서 “트럼프는 (자동차) 산업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다”고 추켜세우며 “앞으로도 포드가 이에 대한.
있어자동차 업계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무리한 감축 정책은 우리 산업생태계가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 전기차 산업으로의 의존도를 키울 수 있다”라고 우려했다.
또한 “실제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환경규제를 시행하고 있는 유럽의 경우 전기차에 대한 중국 의존도가 커지고.
20일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아이오닉5’ ‘아이오닉9’, 제네시스 ‘eGV70’ 등 3개 차종이 미국 전기차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됐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에너지부가 ‘퓨얼이코노미(fueleconomy.
gov)’ 홈페이지에 공개한 보조금 대상 차종 목록에 따르면 이들 3개 차종은 대상에서 제외된 것으로.
20일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미국 에너지부가 최근 공개한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 차종 리스트에서 현대차의 아이오닉 5, 아이오닉 9, 제네시스의 GV70 전동화 모델 등이 제외됐다.
해당 모델들은 이달 초 미국 에너지부가 공개했던 보조금 지급 대상에는 포함됐는데 최근 변경된 리스트에서는 이름이 빠진.
20일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아이오닉 5, 아이오닉 9,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등 3개 차종이 미국 전기차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 3개 차종은 지난 2일(현지시간) 공개된 보조금 대상 목록에 기아 EV6, EV9과 함께 이름을 올렸었지만 미국 에너지부가 이달 14일 변경한 보조금 리스트에서는.
자동차 업계는 우려를, 조선업계는 기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리포트]울산 전체 수출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25%로 압도적입니다.
한때 중국이 울산의 최대 수출국이었지만 한-미 FTA 체결과 대중 관계 악화 영향으로 다시 미국이 1위로 올라섰습니다.
2위 중국과의 격차도 3배 가까이.
손해보험업계가 올해자동차보험료를 1% 내외로 내릴 전망이다.
손해보험업계관계자는 20일 "상생금융 동참 차원에서 각 사 모두자동차보험료를 0.
5~1% 내리는 방안이 유력하다"고 말했다.
자동차보험료 인하 폭과 발표 시기는 보험사마다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설 연휴 전후로 인하율이 발표돼.
뿐만 아니라 중형 전기 세단 ‘씰’과 중형 전기 SUV ‘씨라이언 7’ 등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한자동차 업계관계자는 “이번 정책은 현대차의 자신감을 보여준 결정이기도 하지만 거꾸로 말하면 현대차가 즉각 반응을 해야할만큼 BYD 전기차의 가격 대비 품질이 괜찮다는 방증일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대구지역자동차부품업계관계자는 "트럼프는 중국 완성차 업체의 미국 투자에 적극적"이라면서 "테슬라의 공급망에 참여하고 있는 중국기업들의 투자 가능성도 높아져 미국시장에서 한국자동차및 부품업계는 이중고·삼중고에 직면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지역 배터리업계엎친데 덮친 '악재'지역.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자동차 업계는 미국 내 전기차 보조금 축소, 관세 부과 등의 정책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GV80의 등장은 현대차그룹의 미국 시장 공략 의지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장면으로 해석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번 사건이 단순한 우연이 아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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