했는지를 따져보는 청문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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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국회에선 AI 교과서의 도입과정이 적절했는지를 따져보는 청문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시도교육감협의회가 발표한 AIDT 관련 건의문을 둘러싼 논란도 도마 위에 올랐다.
당시 협의회는 건의문을 통해 “AI교과서가교육자료로 규정될 경우 기존의 엄격한 검증시스템을 거치지 않아자료편차 및 개인정보보호 등의 문제가 심화될 우려가 된다”고 지적.
대해 재의 요구를 하는 것은, AI 교과서를 학교에 강제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면서 “AI 교과서는 ‘교육자료’로 적당하고, 현장에서 사용한 후교육적 효과가 없을 때 해지할 수 있는 권한이 학교에 주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문제점과 재원 조달 등을 따져본다.
특히 교육계에서는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AI 교과서의 법적 지위를 '교과용 도서'에서 '교육자료'로 바꾼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에 대해 국회에 재의를 요구할 것으로 관측되면서 찬반 양측 긴장감이 최고조에 이른 상황이다.
관련 예산으로 1602억여원을 편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17개 시·도교육청 중 13곳이 AI 교과서의 법적 지위가교육자료여도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16일 국회교육위원회 소속 강경숙 조국혁신당 의원실이 시·도교육청별로 취합한자료를 보면, 2025년도 전국 17.
강경숙 조국혁신당 의원실이 각 시·도교육청별로 취합한자료에 따르면 13개 교육청(76.
5%)은 AI 교과서가 교과서가 아닌 ‘교육자료’로 규정되더라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 중 다수는 희망 학교나 선도학교를 중심으로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점진적으로.
편성했으며 주로 구독료와 상용망 완비 목적으로 쓸 계획이다.
AI 교과서의 지위는 아직 불분명하다.
국회에서 '교과서'가 아닌 '교육자료'로 지위를 낮추는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이 통과됐으나 아직 정부가 공포하지 않고 있다.
정부는 이르면 다음주 국무회의에서.
결국 AI디지털교과서의 '교과서 지위'를 박탈한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이다.
편성했으며 주로 구독료와 상용망 완비 목적으로 쓸 계획이다.
AI 교과서의 지위는 아직 불분명하다.
국회에서 '교과서'가 아닌 '교육자료'로 지위를 낮추는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이 통과됐으나 아직 정부가 공포하지 않고 있다.
정부는 이르면 다음주 국무회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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