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서선박이 부족해졌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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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어지면서선박이 부족해졌다”라고 말했다.
올해도 현대글로비스는 좋은 실적을 이어갈 전망이다.
지난해 주력 완성차 업체와 운송 협력을 강화한 것이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9월중국최대 전기차 회사 비야디(BYD)와 해상운송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중국 최대 조선 기업이자 국유 업체인중국선박그룹도 총 50억 위안 규모의 자산 재편으로 고가 선박 건조 능력을 키운다는 방침이다.
민영 대기업인 양쯔강선업그룹 역시 30억 위안을 투자해 장쑤성에서 2026년 가동을 목표로 조선소 확장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중국의 조선 회사들이 잇따라 증산에.
타이 대표는 “미국의 상선 건조 분야는 1975년 70척에서 연간 5척 미만으로 감소한 반면중국은 현재 연간 1700척의선박을 건조하고 있다”며 “이런 분야에 대한중국의 지배는 공정한 시장 지향적 경쟁을 약화하고 경제 안보 위험을 높여 미국 산업과 이에 의존하는 지역사회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키움증권 이한결 연구원은 올해 신규 수주 실적 74억 달러(약 10조 7천 억 원)를 예상하면서, "수주잔고 내 고가선박의 매출 비중 상승 기조의 지속과.
이어 하반기 해양 부문의 매출 확대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최근중국의 조선/해운사들이 미국 국방부의 블랙리스트에 등재되는 등중국조선.
산둥항 그룹은중국칭다오, 옌타이, 르자오 등중국동부 항만을 관리 감독하며, S&P Global에 따르면, 2024년 기준중국의 해상 수입 원유 중 31%(320만b/d)가 산둥 지역 항만을 통해 들어왔고 이 중 약 3분의 1(97만b/d)이 제재 대상선박으로 운송됐다.
공급 차질 우려가 심화되면서 유가 상승을 이끌었다.
선박을 발주한 선사도 이를 감안해중국산 후판 사용을 승인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한다.
후판은 스페셜티(고부가가치) 보다는 범용 제품 성격이 더 강해 요구 기술력이 적은 편이다.
잠정 관세 부과 결정이 언제 나올지는 미지수다.
이르면 올해 초 무역위의 판단이 나올 수 있다는 관측도 있었지만, 추가.
이는 2023년중국조선소로부터 약 1600억원을 수주한 데 비하면 2배 가까이 상승한 금액이다.
HD현대마린엔진 관계자는 "지난해선박엔진 물량 증대로 매출 및 손익이 증가했다"면서 "업황이 좋은 만큼 실적 성장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기업들이 저가의선박물량공세로 무섭게 글로벌시장 점유율을 잠식하며 국내 조선업계를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고부가가치선박으로 맞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중국조선업계는 벌크선 등 저부가가치선박의 대량 공세를 바탕으로 글로벌 조선.
이 중에는 유럽 선적업체와중국·인도의 주요기관 등을 처벌하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또 다른 가능성으로는 덴마크와 터키의 핵심 해상 통로를 통과하는 러시아 석유 운송선박에 대해 더 단호한 개입 조치를 추진하는 방안이다.
좀 더 완화적인 조치로는 특정 기업이나 국가에 제재 대상인 러시아 석유를.
이런 이유로 인해선박발주 선사가중국산 후판을 사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후판은 스페셜티라기보다는 범용 제품의 성격이 더 강해 기술적 요구가 적은 편이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반덤핑 관세의 잠정 부과 결정이 언제 나올지는 아직 불확실하다.
무역위원회의 결정이 빨라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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