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의 구속영장 기간 연장이 법원에
페이지 정보
본문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영장 기간 연장이 법원에서 불허됐다.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본부장 박세현 고검장)은 24일 저녁서울중앙지법에 신청한 윤 대통령에 대한 구속기간 연장이 허가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특수본은 법원의 불허사유에 대해 “고위공직자범죄.
수사가 위법하다는 주장을 고수하면서 치열한 법리 논쟁이 거듭되고 있다.
법조계에선 윤 대통령 측이서울중앙지법구속영장 발부를 고수하는 이유는중앙지법에서 하면 공수처의 영장 청구를 기각할 수도 있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고 분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적부심을 기각했다.
윤 대통령의 석방 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서 윤 대통령은 계속서울구치소에 머무르게 됐다.
서울중앙지법형사32단독 소준섭 판사는 16일 윤 대통령이 신청한 체포적부심을 기각했다.
체포적부심은 피의자가 법원에.
윤석열 대통령 측의 석동현 변호사는 15일 언론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은서울중앙지법에 청구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윤 대통령 측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체포영장을 서부지법에서 발부받은 것에 대해 “위법·무효”라고 주장.
서울고등검찰청 앞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체포영장을 발부한서울서부지법이 아닌서울중앙지법에 청구한 것이다.
송부받은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가 윤 대통령을 구속기소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구속영장은서울서부지법에서 발부됐지만, 기소는 검찰 특수본이서울중앙지법에 할 가능성이 크다.
한 검찰 관계자는 "(구속)영장 발부 법원과 기소 법원이 다른 사례도 많이.
윤석열 대통령 측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체포가 부당하다며 법원에 청구한 체포적부심사 심문이 16일 오후 5시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된다.
법조계에 따르면,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 대통령의 체포적부심사 사건을 배당받은서울중앙지법형사32.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 제공 영상 갈무리 윤석열 대통령 변호인단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불법체포를 주장하며 15일서울중앙지법에 체포적부심사를 청구했다.
체포영장을 발부한서울서부지법이 아닌서울중앙지법에 청구한 것이다.
◇앵커> 이번에 구속영장 연장 신청을 서부지법이 아니라서울중앙지법으로 했는데 어떤 이유라고 보십니까? ◆서정빈> 가장 중요한 이유는 결국 이 사건을 기소하게 되는 것은 원칙적으로.
- 이전글약국에서 카마그라 파나요 25.01.27
- 다음글카마그라 50mg 구입 25.01.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