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성장 견인한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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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페치, 대만로켓배송사업 등 글로벌 신사업이 포함된 성장사업 규모가 4배 이상 오르며 한해 매출 성장 견인한 모습이다.
쿠팡의 모회사 쿠팡Inc가 26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결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쿠팡Inc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분기 기준 최대인.
대만로켓배송의 성장세도 주목할 만하다.
김 의장은 "대만로켓배송의 지난해 4분기 순매출이 전분기 대비 23% 성장했으며, 상당한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며 "대만에 와우 멤버십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대만 시장에서도 흥미로운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파페치도 인수 후 빠르게 개선됐다.
경영난과 파산 위기를 겪었던 명품 이커머스 '파페치'는 인수 1년 만에 조정 에비타(EBITDA) 흑자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대만로켓배송·직구 사업은 빠른 성장세로 와우 멤버십을 대만 현지에 최초로 론칭했다.
김 의장은 "고객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두가지 모두 가능한.
◆ 커머스 매출·활성 고객 또 늘었다 전 세계 190개국에 진출한 파페치, 대만로켓배송확대 등에 힘입어 4분기 파페치·대만·쿠팡이츠·쿠팡플레이 등 성장사업(Developing offering) 매출은 1조5098억원(10억8200만달러)을 기록했다.
전년 3601억원(2억7300만달러) 대비 크게 늘었다.
쿠팡의 이번 호실적의 주요 요인으로 온라인 명품 플랫폼 '파페치' '대만로켓배송' '쿠팡이츠' 등을 꼽았다.
글로벌 신사업이 포함된 성장사업의 작년 매출은 8808억원(35억6900만달러)으로, 규모가 4배 이상 증가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한편 쿠팡에서 분기에 한 번이라도 구매한.
쿠팡Inc 관계자는 "파페치, 대만로켓배송사업 등 글로벌 신사업이 포함된 성장사업 규모가 4배 이상 오르며 한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면서도 "2년 연속 영업흑자 기조를 이어갔지만 영업이익은 규모가 전년보다 줄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지난해 쿠팡Inc의로켓배송.
전 세계 190개국에 진출한 파페치, 대만로켓배송확대 등의 영향으로 4분기성장사업 부문(파페치·대만·쿠팡이츠·쿠팡플레이 등) 매출은 1조5098억원을(10억8200만달러) 기록했다.
전년 3601억원(2억7300만달러) 대비 319.
쿠팡의 핵심 사업인로켓배송·로켓프레시·로켓그로스.
2010년 자본금 30억원으로 창업한 후 14년 만인 지난해 연 매출 40조를 돌파한 데는 앞서 인수한 파페치와 대만로켓배송·직구 사업의 빠른 성장세가 있기에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쿠팡 매출은 41조2901억원(302억6800만달러)으로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2023년 30조원을 돌파한 지 1년 만에 앞자리.
특히 내수가 아닌 '명품' 파페치와 대만로켓배송사업 등 글로벌 신사업이 쿠팡의 성장을 이끌고 있어, 지금과 같은 고성장이 향후 이어질 전망이다.
당장 올 1분기도 20%대의 매출 성장세가 점쳐진다.
쿠팡 고객은 1년새 10% 더 늘었다 쿠팡의 모회사 쿠팡Inc가 26일(한국시간).
쿠팡Inc가 온라인 명품 패션 플랫폼 '파페치'와 '대만로켓배송' 등 신성장 사업의 호조로 지난해 사상 첫 매출 40조원을 돌파한 가운데, 올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쿠팡Inc는 26일(한국시간) 지난해 연매출 41조2901억원으로 전년보다 29% 증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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