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키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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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프림키링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퀵커머스 '즉시배송' 역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회계연도 즉시배송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34%를 기록했다.
높은 재구매율도 영향을 미쳤다. 이번 회계연도 홈플러스 온라인 재구매율은 64%로, 10명 중 6명은 다시 홈플러스 앱에서 쇼핑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단골 고객(VIP+ 등급 고객)수와 신규 고객(패밀리+ 등급 고객)수 신장률이 각각 23%, 17%를 기록해 동시에 늘어났다. 온·오프라인 통합 무료 멤버십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AI 등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으로 앱을 운영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해석했다.
슈프림지갑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분장(전무)은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매출 비중이 20%를 넘는 것은 대형마트 업계에서 굉장히 이례적이고 의미 있는 기록"이라며 "매장에서 파는 신선한 상품을 마치 내 손으로 쇼핑하는 듯한 홈플러스 온라인만의 품질·배송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지속 성장하는 온라인 마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가 지역 건설경기 회복을 위해 지방은행 인센티브 정책을 내놓았지만 정작 지방은행 반응은 시큰둥하다. 애초 가계대출 증가율이 높지 않은 데다 건설경기 회복 전에 주택담보대출(주담대)를 확대하는 건 순서가 뒤바뀐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슈프림가디건최근 정부는 '지역 건설경기 보완방안'을 발표하고 앞으로 지방은행이 지방 주담대 취급을 확대할 경우 인센티브를 부여하겠다고 밝혔다. 지방은행이 가계대출 경영계획을 수립할 때 올해 경상성장률(실질성장률+물가상승률)인 3.8%를 초과해도 허용하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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