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한비

Copyright © 2024 www.hanbilawfirm.com.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내 전체검색

Client's Success Solution

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구했지만, 보험금 지급을 거절당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2-24 15:40

본문

의료진의 권고에 따라 치료·입원 진료를 받고실손보험금을 청구했지만, 보험금 지급을 거절당해 보험사가 계약을 지키지 않는다는 피해구제 접수가 급증하고 있다.


계약 이행은 가입자·보험사 간 신뢰와 연관된 만큼 가입 때 약관을 상세히 설명해 피해구제 접수를 줄여야 한다는 의견이 나온다.


바른의료연구소는 24일 보도자료를 내고 정부 비급여·실손보험정책 문제점을 짚으며 이같이 지적했다.


바의연은 요양기관 당연지정제 폐지와 건강보험 다보험자 경쟁 체제 전환 등 "근본적인 의료개혁"을 요구하고 있다.


요양기관 당연지정제는 '위헌' 논란 속에 지난 2000년과 2012년 두 차례 헌법 소원 대상에.


정부 의료개혁특별위원회가 실손의료보험 개편을 추진 중인 가운데, 치료 목적의 한의 비급여 치료에 대한실손보험포함 요구를 두고 찬반 격론이 벌어지고 있다.


우선 한의계는 적극 보장 확대를 촉구했다.


대한한의사협회는 “치료 목적의 한의 비급여 치료를실손보험에 추가해 보험 혜택의 차별을 없애고.


정부는 지난 1월 경증 환자의 의료비 자기부담률을 대폭 상향한 5세대.


실손보험개선안 논의에 대해서는 "개혁을 해야 한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한 공감대가 있다"며 "향후 정치적 상황이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추진돼야 하고, 될 거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농협금융지주가 농협중앙회에 무리한 배당을 했다는 지적엔 "농협 입장에서는 대주주인 중앙회에 배당을 해야 하는.


금융회사가 금융회사의 지분을 가지는 부분은 금산분리와 궤를 달리하기 때문에 제도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신축적으로 접근할 여지가 있다.


▶ 불안정한 정국 탓에실손보험개혁안이 지연되고 있다라는 비판이 있는데.


-실손보험의 여러 가지 개선안을 발표를 하고 시행하고 있지만 조금 더 근본적인 접근이.


-- 정권이 바뀌면실손보험개혁안에 영향이 가는 것 아닌가.


▲ 의료개혁특위가 개최되면실손보험개혁안이 확정되고 발표된다.


앞으로 정치 일정이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지만 이렇게 개혁해야 한다는 데에는 상당한 공감대가 있다.


전체적인 틀은 추진돼야 하고, 추진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정부 주도로 추진 중인실손보험개혁에 대해선 정권이 바뀌어도 큰 틀은 바뀌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https://hiceleb.co.kr/


대한한의사협회가 한의치료실손보험편입을 위한 행동에 나서면서 의한 갈등이 격화할 전망이다.


대한의사협회는 한의치료의 표준·객관화가 미흡해 국민 건강에 부적절하다는 입장이다.


24일 의료계에 따르면 전날 대한한의사협회 정기이사회에서 한의치료실손보험제외에 따른 헌법소원 청구를 진행하기로.


먼저 우리금융지주(316140)의 동양·ABL생명 인수에 대해서는 "금감원에서 심사하고 경영평가 등급 산출 중에 있다"며 "추가 자료 요구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온라인 문의
연락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