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지법을 제정하면서 미국 사업
페이지 정보
본문
미 연방 의회가 틱톡금지법을 제정하면서 미국 사업권을 매각해야 하는 상황에 처했던 모회사 바이트댄스는 트럼프 대통령이75일간의 유예 기간을.
실제 트럼프 대통령이 이튿날 틱톡 구제에 나서겠다고 공언하면서 일부 서비스가 복구 됐으며, 취임일인 20일(현지시간) 틱톡 금지법 시행을75일간유예하는.
틱톡은 일단 트럼프가 지난 20일 법안 시행을75일간유예하기로 하면서 숨통이 트인 상태입니다.
다만 트럼프는 틱톡이 계속 미국에서 운영되기 위해선 자국 기업이 미국 내 사업권 지분 50%를 가져가야 한다고 압박하고 있습니다.
틱톡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 트럼프 “머스크가 틱톡 인수? 난 열려.
그리고 틱톡(TikTok)에 대해서는 미국내 서비스 종료를75일간유예했습니다.
이 75일 안에 미국 내 서비스를 중국 정부와 무관한 곳에 매각하라는 것입니다.
국제관계에선 지난반 팬데믹 당시 트럼프와 마찰이 있었던 세계보건기구(WHO)를 탈퇴하고 기후변화를 둘러싼 국제 협력을 약속한 2015년 파리협정에서도.
●마드리드 일기(최민석 지음)=소설가 최민석이 스페인 기숙사 ‘레지덴시아 데 에스뚜디안떼스(Residensia de estudiantes)’에 머물면서 써 내려간75일간의 마드리드 일상 이야기.
●메일린의 기적(에마뉘엘 트란 지음)=프랑스 소녀 메일린은 어릴 적 음식이 기도에 걸리는 사고로 식물인간.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이튿날 취임 이후75일간틱톡이 ‘적절한 매각’을 진행할 시간을 부여했다.
이에 따라 미국 기업들은 법적 위험과 트럼프.
트럼프 대통령이 틱톡에75일간의 추가 시간을 부여했지만, 이 연장이 법적으로 유효한지 불확실하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미 상원 법사위원회 소속 딕 더빈.
지난 23일(현지 시간) 미국 UPI통신에 따르면 틱톡은 미국에서 18일 밤부터 잠시 서비스가 중단됐다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틱톡 금지법 시행을75일간유예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다시 복구됐다.
그런데 일부 서비스는 복구됐으나, 미국 앱스토어에서 틱톡이 사라지면서 앱을 삭제한 이용자들은.
도널드 트럼프 정부가75일간의 유예기간을 지정했지만, 사업권을 다른 기업에 매각하도록 바이트댄스를 압박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바이트댄스가 데이터센터 확장을 미국 정부와의 협상 카드로 활용할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바이트댄스의 대주주 중 한 명인 빌 포드 제너럴애틀랜틱 최고경영자(CEO).
앞서 지난 20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직후 법무부 장관에게 틱톡에 대해75일간어떠한 행동도 하지 말 것을 명령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틱톡에 미국 사업권을 매각하도록 압박하는 대신 합작법인이라는 중재안을 제시했다.
이는 틱톡 모회사인 바이트댄스의 합작회사를 만들어 미국 기업 지분율 50.
중국 내 경쟁사들보다 많지만, 구글의 500억달러 마이크로소프트(MS)의 800억달러 지출 계획과 비교하면 여전히 작은 규모다.
한편 바이트댄스는 틱톡의 미국 내 운영을 유지하기 위한 협상을 계속하고 있으며, 현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틱톡금지법 시행을75일간유예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상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0일 취임 직후 '틱톡금지법' 시행을75일간유예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틱톡금지법은 미국 또는 동맹국의 매수자에게 틱톡 미국 사업부를 매각하지 않는 한 올해 1월 19일부터 틱톡의 미국 서비스를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kr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