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HMM 등 K-해운은 조선과 방산 산업의 성과를 뒷받침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
지속되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2023년 말 후티 반군 선박 공격으로 시작된 홍해 사태 등 지정학적 갈등이 장기화하며해운시장불확실성이 심화·고착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관세 정책과 보호무역으로 대변되는 2기 트럼프 행정부 등장으로 교역 패턴.
교역량 위축됨에 따라 해상운임 하락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정 회장은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있는 글로벌해운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해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10가지 중점 사업을 제안했다.
30일 정 회장은 2025년 신년사를 통해 "2024년에는 팬데믹.
불확실성이 산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대를 꿰뚫는 혜안과 도전정신으로 위기 극복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해운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신년사를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홍해사태 등 지정학적 갈등이.
해운산업 불황, 친환경 규제 강화 등에 대비하기 위해 만든 펀드다.
옥웅기 한국무역협회 연구원은 “내년 글로벌 컨테이너해운시장의 구조적 공급 과잉이 부각되면서 해상운임은 하방 압력이 커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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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월 국적선사 HMM이 소속된 디얼라이언스(THE-A)가 프리미어(PREMIER) 얼라이언스로 재편을 발표하면서 '25년 2월부터해운시장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공사는 선제대응을 위해 올 해 4월 운영부사장이 MSC 유럽 본사를 방문하고, 5월에는 사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한국해운업계도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협회는 내년 △해운산업 경쟁력 강화 △친환경 전환 △해운금융 활성화 △시장질서 확립 △대량화물 적취율 확대 △항만·물류제도 개선 △해기인력 육성 △외국인 선원 확보 △해양.
이 프로젝트가 기폭제가 되어 2018년부터 국내외 조선소 및 선주사로부터 폭발적인 수주를 하게 됐다.
https://www.wsgulbi.com/
세계적인해운시장조사기관인 클락슨 리서치(Clarkson Research)에서 2018년 11월부터 1년 이상 세계시장점유율 1위를 했으며, 현재까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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