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최근 국내외 정치적불확실성으로 인해 환율이 크게 오르면서 국내 생산 농산물 뿐만 아니라 커피, 초콜릿 등 수입 식품 가격도 크게 올랐습니다.
또 배추와 무의 경우 김치업체 등에서 가격 추가 상승을 기대하고 저장 물량을 줄일 경우 가격이 더 오를 우려도 있습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코트라(KOTRA)는 대내외 복합위기 속불확실성확대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수출투자 비상대책반'을 가동했다고 18일 밝혔다.
강경성 사장이 대책반 반장을 맡아 수출투자 확대를 위한 전사(全社)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컨트럴타워는 ▲현장 애로 ▲사업집행·예산 ▲통상환경 대응 ▲공급망 모니터링 등.
전문가들은 미래 기술로불확실성이 매우 큰 만큼 섣부른 추종매매를 삼가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월 15일과 16일 2거래일간.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실적 개선 가시성이 높은 우량주를 놔두고불확실성이 극도로 높은 미래 기술에 지금 베팅할 이유는 없다”고 지적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16일(현지시간) 발표한 1월 세계경제전망 보고서를 통해 한국 경제가 2년 연속 2% 언저리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내외불확실성속에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2.
0%로, 2026년 전망치는 2.
중국 정부의 대규모 부양 정책이 높아진 무역불확실성과 자산시장 부진의 부정적 영향을 보완할 것이라는 분석이 뒤따랐다.
IMF는 세계 경제의 위험 요인으로 ▲미국 신정부의 보호무역주의 확대, ▲확장적 재정정책, ▲이민 정책 등을 꼽았다.
확장적 재정정책, 규제 완화 정책은 단기적으로 미국.
조정훈 의원도 페이스북에 "트럼프 취임식과 무도회에 초청을 받아 감사하면서도 무거운 마음으로 떠난다"며 "이는 단순히 개인 일정이 아닌, 혼란스러운 대한민국 상황에 앞으로 닥쳐올불확실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여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거대 야당인 이재명의 민주당은 오직 대통령 탄핵에만 매몰돼 있다.
이밖에 미국 신정부 출범 등 대외불확실성에 따라 현지 일자리 창출, 기술·공급망 협력 등 대응논리를 갖추고, FTA협상과 ODA 등을 활용해 신흥시장 진출기반을 다지기로 했다.
첨단모빌리티 기술 분야에서는 2027년까지 레벨4 자율주행 상용화를 목표로 상반기까지 범부처 자율주행통합기술로드맵을 마련키로.
최근 국내외 정치적불확실성으로 인해 환율이 크게 오르면서 국내 생산 농산물 뿐만 아니라 커피, 초콜릿 등 수입 식품 가격도 크게 올랐다.
또 배추와 무의 경우 김치업체 등에서 가격 추가 상승을 기대하고 저장 물량을 줄일 경우 가격이 더 오를 우려도 있다.
바로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