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공룡기업의 몸집을 줄여 민첩한 조직으로.
한때 주당 100만원을 바라보던 주가는 하락세를 거듭했다.
김택진, 박병무엔씨소프트공동대표는 올 신년사에서 "벤처 정신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뼈를 깎는 각오로엔씨를 턴어라운드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절치부심 끝에 2025년 재도약을 노리는엔씨전략을 살펴봤다.
엔씨소프트(이하엔씨)가 새롭게.
다만 동종 장르의 영향력이 점차 축소되는 흐름인 만큼 판결에 따른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제63민사부는엔씨소프트가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를 상대로 제기한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행위 소송 선고기일을 오는 23일로 정했다.
엔씨소프트가 이런 우려를 해소할 수 있을지에 대한 답은 올해 구체화될 전망이다.
그동안 자체 개발 게임만을 선보였던 엔씨소프트가 올해를 기점으로 퍼블리싱을 본격화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아레나넷, 엑스박스스튜디오에서 유통을 담당했던 크리스틴 콕스 등의 전문가도 영입도.
던파모바일은 지난 5월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매출 10억달러(약 1조4092억원)를 기록하며 흥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넥슨의 중국 시장의 매출 비중은 작년 3분기 기준 42%를 기록하며 한국(35%)을 제쳤다.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중국 유통도 텐센트가 맡는다.
같은 기간 더블유게임즈와 시프트업 지분도 각각 5.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파격적인 변화의 칼을 빼들었다.
효율적 경영을 위해 경쟁력 있는 6개 부서를 자회사로 분사했고, 5000명에 달했던 본사 인력을 3000명대로 줄였다.
넷마블은 연간 기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분기에도 시장의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낼 것으로 보이지만 올해는 실적 반등세가 주목된다.
13일 게임업계와 증권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지난해 연간 기준 매출 4조 원 시대를 열 전망이다.
크래프톤도 연 매출 3조 원 달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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