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한비

Copyright © 2024 www.hanbilawfirm.com.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내 전체검색

Client's Success Solution

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정부의대출규제가 올해에도 이어진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1-11 15:55

본문

정부의대출규제가 올해에도 이어진다.


규제 수위는 더 높아지면서 내집마련 수요자 입장에서는 돈 빌리는 것이 한층 어려워질 전망이다.


특히 올 하반기에 더 센 규제가 동시에 시행될 예정이다.


디딤돌 대출을 활용한 새 아파트 잔금대출이 불가능해 진다.


또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3단계도.


한국부동산원 주간 동향 조사 서울 아파트값 2주째 보합세 지속되는 탄핵 정국 속 추가대출 규제소식까지 전해지며 관망세가 짙어지는 모습이다.


서울 아파트값이 2주 연속 보합세를 나타냈고 강남구 아파트값도 약 9개월 만에 오름세가 멈췄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대출 규제등으로 거래가 끊긴 상황에서도 호가가 1억원 이상 오른 데다 일부 물건은 거래도 성사되는 등 시장에 조금씩 활기가 돌고 있다.


앞서 개통한 GTX-A 남부 구간(화성 동탄역~서울 수서역)과 달리 서울 접근성이 확실히 개선되면서 주택 시장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최근 정부의대출 규제와 탄핵 정국 등이 겹치면서 부동산 시장이 위축되자 건설사·시행사들이 미분양 물량을 털어내기 위해 다양한 판매 전략을 동원하고 있다.


골드바·자동차·명품백 등 고가 경품을 내거는 것은 물론 무이자 혜택, 분양가 할인 등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며 고객 유치에 안간힘을 쓰는.


정부도 이런 흐름을 수용해 정책대출 규제강화에서 신생아 특례 대출은 제외했다.


신생아특례대출은 저출생 대응 목적으로 신설된 대출로 2년 이내 신생아를 출생한 가구에 1%대의 저금리를 지원해 준다.


또 소득 요건도 지난해 12월부터 기존 1억3000만원에서 2억원으로 대폭 상향됐다.


대출규제강화와 정치적 불확실성이 이어지며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2주 연속 보합세를 기록했다.


서울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관망세가 짙어지며서 서울 집값이 하락세를 보일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서울 아파트 전세가격은 1년 8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11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부산의 부동산 거래량은 스트레스 DSR이 도입된 지난해 8월 2711건이었지만, 10월 3019건을 기록하면서 부동산 호황기 못지 않은 회복세를 보였고, 11월에는 정부의대출규제강화 정책에도 불구하고 2363건으로 9월보다 거래량이 더 많았다.


그러나 12월 탄핵 정국이 시작되자 부동산 거래 심리가 급격히.


대출규제와 전세사기 여파로 비아파트 공급 위축은 물론 월세화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주거비 부담도 가중되고 있다.


문제는 비아파트 주택 공급이 향후에도 크게 축소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부담이 더 커질 수 있다는 점이다.


정부가 비아파트 주택 공급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http://www.kairi.re.kr/


시장에서는 공급 부족에대출 규제까지 이어지면서 당분간 이런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본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월세 수요는 많은데 공급은 제한적이라 월세 가격 상승세는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아크로리버하임 전용 84㎡ 26억서 23억으로 ‘뚝’ ‘옆반포’ 불리며 상승세 이어갔지만 부동산 찬바람 새해 들어서도대출 규제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면서 부동산 시장에 한파가 부는 중이다.


일명 ‘옆반포’ 동네로 불리며 집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간 서울 동작구 흑석동도 예외는 아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온라인 문의
연락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