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새 행정부
페이지 정보
본문
오는 20일로 다가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새 행정부 취임을 비롯해, 각국 선거와 정치 불안이 유독 지난해 집중되면서 상당한 정책 변화가 맞물릴 걸로 예상.
국내외불확실성확대 우려 속 정치불확실성해소 기대감이 미리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정부 출연 연구기관 산업연구원은 이달 6~10일 전문가 120명 대상.
풀어서 환율 방어에 나설 수밖에 없었는데, 이게 외환보유액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직 걱정할 수준은 아니지만, 문제는불확실성입니다.
◀ 리포트 ▶ 지난달 말 기준 우리나라 외환보유액은 4천156억 달러로 집계됐습니다.
점을 감안하면 최근 환율의 급등과 주가 하락은 계엄으로 촉발된 사태가 빨리 안정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정치의불확실성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주가지수의 변동성 지수는 금융시장 또는 경제의불확실성지표로 자주 사용되는데 한국 코스피 변동성.
ⓒ데일리안 이번 주 국내 증시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에 따른 정책불확실성여파로 박스권 장세가 전망된다.
설 연휴를 앞둔 관망심리 유입도 예상된다.
증권가는 코스피 예상밴드를 2440~2570으로 제시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바라 본 아파트의 모습.
서울 아파트값은 9개월 만에 미세한 하락 전환이 이뤄졌다.
주택산업연구원이 19일 주택사업자를 대상으로 전국 주택사업.
위한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대해 트럼프 당선인이 부정적 의견을 밝혀온 만큼 배터리 업계는 긴장하는 모습이다.
정유 업계도불확실성이 크다고 본다.
'슈퍼사이클'(초호황기)에 진입한 조선 업계는 한미 협력이 가속화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보인다.
보편 관세율을 어느 수준으로 정할지, 국가별 협상력에 따라 선별적 관세율을 적용할지도 안갯속이다.
정치와 경제의불확실성으로 환율이 치솟고 주식시장이 곤두박질쳤으며 수출에 먹구름이 끼었다는 암울한 전망이 지배적이다.
대한상의 제공 국내 재계 총수들이 올해 설 연휴 기간 사업 현안을 점검하고 경기 침체,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등불확실성에 대비하기 위한 경영 전략을 경영 구상에 나설 전망이다.
19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내달 3일 부당 합병·회계.
메시지를 주는 것이라고, 아마 잘 이해하고 있을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용혜인 기본소득당 대표는 최 부총리가 염려하는 '정치불확실성'의 근본 원인이 한 대행의 "내란 세력 엄호 행보"라고 꼬집었다.
용 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한 대행 탄핵이야말로 오늘.
- 이전글온누리상품권가맹 신청, 시설·경 25.01.19
- 다음글롬 파월 미국연방준비제도(Fed 25.01.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