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한비

Copyright © 2024 www.hanbilawfirm.com.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내 전체검색

Client's Success Solution

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을 넘지 못한 채 해를 넘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1-19 11:06

본문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한 채 해를 넘겼다.


경제 4단체 수장들이 국회에 쫓아간 건 그만큼 위기감이 깊다는 의미다.


미중 기술패권경쟁이 가속화하는 상황에서 12·3 내란 사태로 리더십의 부재가 장기화하고 있다는 건 너무나 위험한 변수다.


https://hwaseongpra.co.kr/


양자컴퓨터와 양자보안 기술은 미중 양자패권경쟁의 핵심 기술 자산으로 떠올랐다.


(사진=국제북극곰연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덴마크령 그린란드에 눈독을 들이며 북극패권경쟁에 뛰어들자 인근 노르웨이령 스발바르 제도에도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10일(현지시간) 폴리티코는 미국의 그린란드 영유권.


파이낸셜타임스(FT)가 서방은 녹색기술 분야에서 중국과 협력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을 폈다.


FT는 12일(현지시간) '중국이 녹색패권경쟁에서 이기고 있다'는 제목의 사설을 통해 기후변화가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서구 국가들에 녹색기술 분야에서 중국.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5’ 개막을 하루 앞둔 지난 1월 6일(현지시간)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 생성형 인공지능(AI) 혁신을 주도.


패권’을 거론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따라 그린란드에 이어 북극 항로 요충지인 노르웨이령 스발바르 제도도 강대국패권경쟁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국공학한림원의 신간 <최후의 산업전쟁>은 기술패권경쟁시대를 조망하며 한국 산업과 기업의 생존 전략을 제시하는 방대한 연구 성과를 담고 있다.


경제 안보 시대에 기술혁신이 가지는 의미를 분석하며, 향후 한국이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구체적인 통찰을.


회장 류태규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자 한국혁신학회 회장은 우리나라 성장잠재력이 저하한 요인으로 미국과 중국의패권경쟁으로 인한 글로벌 경영환경을 꼽았다.


그러면서 변화와 이에 대응한 선제 대응을 위해선 IP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


글로벌 인공지능(AI)패권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우리 정부도 AI 기술 육성을 위한 선제적 투자에 나선다.


AI 대규모 컴퓨팅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련 규제도 개선해 민간 참여와 투자를 견인하겠다는 복안이다.


AX 정책펀드 8100억 조성 구혁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AI경쟁은 단순한 기술과 산업의경쟁만이 아니다.


경제뿐만 아니라 안보·국방·외교·규범 등 국제정치 전반에 걸친 다차원적패권경쟁의 성격을 띠고 있다.


그 성격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은 AI 전환 시대의 국제정치 전환을 이해하는 핵심이자 미래 국가전략 수립.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온라인 문의
연락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