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이상 차이나게 된 것이다.
페이지 정보
본문
14배 이상 차이나게 된 것이다.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장 출신인 여한구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 선임위원은 "한국의무역·투자·공급망은 중국에 의존하는 것에서 벗어나 미국에 집중하게 됐다"며 "트럼프의 위협적인 관세가 한국에 부과되면무역·투자·공급망에서.
본부장 출신인 여한구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PIIE) 선임위원은 16일(현지시간) PIIE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그동안 한국이무역,투자,공급망부문에서 중국 의존도를 점진적으로 줄이고 다변화하면서 "미국에 더 집중하게 됐다"고 진단했다.
여한구(사진)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PIIE) 선임연구위원은 16일(현지시간) PIIE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그동안 한국이무역·투자·공급망부문에서 중국 의존도를 점진적으로 줄이고 다변화하면서 미국에 더 집중하게 됐다”고 진단했다.
5%로 감소한 반면, 대미 수출은 약 12~13%에서 18.
7%로 급증했다"며 "트럼프의 위협적인 관세가 한국에 부과되면무역,투자,공급망에서 일어나는 다각화의 구조적 모멘텀이 크게 붕괴될 위험이 있다"고 했다.
주력산업인 반도체와 AI(인공지능) 등.
수출 급증으로 인해 철강, 석유화학 등 한국의 주요 산업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도 그는 지적했다.
특히 그는 한국의무역,투자,공급망등이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미국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국의 대중국 수출이 전체.
피터슨경제연구소(PIIE) 선임위원인 여한구 전 통상교섭본부장 전 본부장은 "트럼프의 위협적인 관세가 한국에 부과되면무역,투자,공급망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각화의 구조적 모멘텀을 크게 방해할 위험이 있다"며 "현재 한국 제조업 부문의 불황을 악화시킬.
위원은 16일(현지시간) PIIE 홈페이지에 ‘정치적 혼란 속 한국 경제의 도전’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한국이무역,투자,공급망부문에서 중국 의존도를 점진적으로 줄이고 다변화하면서 미국에 더 집중하게 됐다”고 진단하면서 “다음주 20일 출범.
보호무역주의 정책은 글로벌무역질서를 재편하고 기업들의 생산 및 물류 전략에 새로운 과제를 제시하고.
변하는 글로벌 국가별 정책과 지정학적 리스크를 감안한 생산 거점투자결정도 쉽사리 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신속하게무역을 제한할 수 있어서 관세 부과의 근거로 활용하려 한다.
” -기업들의 관심사도 트럼프 1기 때와 달라졌나.
트럼프 1기 때 변화의 흐름을 감지하고 대미 수출에서 대미투자로 전략을 바꿨다.
더 이상 한·중 생산기지에서 만든 제품을 미국.
한다"며 "자주적 개방과 일방적 개방을 질서있게 확대해 '중국투자' 브랜드를 계속 구축하고 국가급 경제개발구역투자유치 효과를.
플랫폼을 구축할 것과 산업망·공급망의 국제 협력 촉진, 실무적인 경제·무역협력 강화, 다자 협력 강화, 중대 리스크 예방.
- 이전글이후 1기 신도시(분당·일산·평촌· 25.01.18
- 다음글“야당의 내란 선동으로 인한 대 25.01.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