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내고 17일 오전 10시쯤 해산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서울서울서부지방법원 앞에 모였던 지지자 대부분이 밤샘 집회를 끝내고 17일 오전 10시쯤 해산했다.
사진은 이날 오전서울서부지법담장 앞에 놓여진 화환과 팻말.
16일 밤 8시 반쯤서부지법정문과 후문에는 윤 대통령의 지지자 총 200명.
변호인단이 14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발부받은 체포 영장에 대해 “전속관할을 위반한 불법한 영장 청구이고,서울서부지법이 발부한 영장은 당연 불법 무효이다”고 주장했다.
윤 대통령의 변호인 윤갑근 변호사는 이날 “공수처법 법문상 기소권이.
서울마포경찰서는 16일 오후 10시50분께 50대 남성 A씨를 업무방해죄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서울서부지법입구 미닫이 철문을 닫는 과정에서 법원 직원의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는다.
윤 대통령 지지자들은 전날 오후 11.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신병을 확보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이날 오후 체포 시한(오후 9시) 안에서울서부지법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한다는 방침으로 알려졌다.
공수처는 앞서 체포영장을 공수처법상 관할 법원인서울중앙지법을 피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윤석열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가 예상되는 가운데, 윤대통령 지지자들이서울서부지법앞에서 밤샘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어제(16일) 밤부터 모인 이들은 공수처의 구속영장 청구 서류 전달을 막겠다며 법원 입구에 '인간 띠'를 만들었다가.
검찰로 넘긴 후 검찰이 기소해야 합니다.
구속영장이 발부되면 공수처와 검찰은 구속 기간을 열흘 정도씩 나눠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수처는 구속영장도 체포영장을 발부한서울서부지법에 청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수처 관계자는 취재진과 만나 "통상 체포.
또, 아직 확정적 단계는 아니지만 통상 체포영장을 발부한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한다며, 영장을서울서부지법에 청구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오전 조사에 불응한 윤 대통령을 오후에 다시 소환할 건지에 대해서는 체포영장.
- 이전글예교수(사진)가 14일 별세 25.01.17
- 다음글, 박테리오파지 연구로 이미 25.01.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