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한비

Copyright © 2024 www.hanbilawfirm.com.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내 전체검색

Client's Success Solution

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뜰폰 사업자들이이통3사에 통신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5-01-17 13:47

본문

알뜰폰 사업자들이이통3사에 통신망을 이용하는 대가로 지불하는 데이터 도매대가를 현재 1메가바이트(MB)당 1.


62원까지 낮춘다는 게 골자다.


알뜰폰 업체의 데이터 대량 구매 할인 혜택도 확대해 1년에 5만테라바이트(TB) 이상 선구매 시 최대 25% 추가 할인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그러나 통신 요금 인하와 소비자 부담 경감이라는 초기 기대와 달리이통 3사의 담합과 시장 환경 변화로 인해 단통법은 오히려 통신비 부담의 원인으로 지목됐다.


폐지 이후 소비자 이익 보장을 위한 후속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단통법 폐지로 지원금 상한제가 사라지더라도이통 3사의.


단통법이 당초 도입취지와 달리 시장환경변화로 통신비 부담의 원인으로 지목되면서 결국 폐지돼 지원금 상한제가 없어졌지만이통 3사가 담합을 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고 몇 만 원 단위로 경쟁하더라도 고가 요금제 유도를 통해 해당 할인분을 상쇄할 여지가 큰 등의 문제점이 드러나 단통법 폐지가 과연.


현재 알뜰폰 업체 90% 이상이 자체 요금제 설계 능력 부족으로이통 3사의 요금제를 재판매하고 수익을 나누는 RS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LTE 11GB+일 2GB 요금제의 도매대가율은 2019년 이후 50%대에 머물러 있어 업계는 이 구간의 도매대가 인하를 강력히 요구해왔으나, 이번.


1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이통3사의 4분기 영업이익은 시장의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투자증권은 SK텔레콤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1.


8% 감소한 2323억원, KT는 영업손실 6900억원으로 적자전환, LG유플러스는 1611억원으로 전년 대비 17.


6%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자체 요금 설계 역량을 갖춘 대형 알뜰폰사와이통3사간 경쟁을 유도하는 게 목표지만 현 업계 상황은 녹록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풀MVNO는 통신망은 이통사에서 빌리지만 교환기나 고객관리 시스템 등 자체 설비를 보유하고 독자적인 요금 설계 역량을 갖춘 사업자를 말한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 따르면 작년 알뜰폰에서이통 3사로의 이탈 가입 건수는 63만2119건으로 전년 대비 45.


이런 상황에서 과기정통부는 알뜰폰 시장을 살리기 위해 지난 15일 알뜰폰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다.


정부 대책의 핵심은 크게 두 가지로 압축된다.


오산세교 우미린 모델하우스


이동통신사의 종량제(형) 도매대가.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통3사가 요금제 설계에 협조하도록 도매대가 협정에 넣을 예정"이라며 "그렇게 되면 업계의 민원이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선구매 할인율을 52%까지 확대한 데 대해서도 알뜰폰 사업 활성화를 위한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알뜰폰 업계는 52%까지 할인받을 만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가 내놓은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24년이통3사에서 알뜰폰으로의 번호이동 건수는 약 101만 건으로 2023년보다 18.


3% 감소했지만, 반대로 알뜰폰에서이통 3사로의 번호이동 건수는 약 43만 건에서 63만 건으로 전년도보다 45.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경영난이 지속되며 일부.


이에 이동통신사와 풀MVNO 간 네트워크 연동 의무화와이통3사의 도매제공의무사업자 지정, 산업은행 등을 통한 설비투자 금융 지원, 주파수 할당 제도 개편 등을 추진한다.


다만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해외와는 다른 특수성을 가지고 있다.


우선 단말기 시장의 경우 아이폰, 갤럭시 등 프리미엄 단말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온라인 문의
연락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