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한비

Copyright © 2024 www.hanbilawfirm.com.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내 전체검색

Client's Success Solution

의뢰인의 성공 솔루션

은물가통계팀장은 “국제유가상승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2-23 17:24

본문

https://www.tweetmob.co.kr


이문희 한은물가통계팀장은 “국제유가상승영향으로 공산품 가격이상승하고 농림수산품과 서비스도 오르면서 지난달 생산자물가가 올랐다”며 “2월에는 국제유가와 환율이.


생산자물가가 석 달 연속상승했다.


지난달 공산품과 서비스가 오르면서 상승률 역시 직전 두 달 대비 커졌다.


상승세를 이어가는 생산자물가는 연쇄적으로 소비자물가상승까지 부추길 수 있어 경계감이 높은 상황이다.


20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5년 1월 생산자.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CPI에서 자동차 관련 항목의 전체 합산 비중은 약 10%에 이른다”며 “최근물가상승에 대한 미국 내 비판 여론이 커지고 있어 관세를 부과하기에 트럼프 대통령의 부담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모든 상품에 25% 관세를 추가한다고 밝혔으나 시행을 1개월 유예했다.


포천은 자동차 가격상승이 코로나19 이후 미국 내물가상승의 주요 원인이었다며, 이번 관세조치가물가압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미국 기업들은 다른 해외 공장보다 일단 캐나다.


하면 '중림동 사진관'에서 더 많은 사진기사를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이 가장 싸다" ··· 서민 덮치는 전방위물가상승식료품비, 외식비, 교통비, 아파트 관리비, 의료비 등 생활물가가 전방위로 치솟고 있다.


면물가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날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에서 자장면 한 그릇 가격이 평균 7500원으로 올랐고 냉면과.


중 하나인 생산자물가가 국제유가상승으로 17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오르며 3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같은 높은물가상승압력 속에 내수침체 현상까지 심화되면서 전형적인 '스테그플레이션' 현상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심리는 오히려 2.


6%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정치권에서는 15~20조원 규모의 추경이 거론되고 있다.


■물가상승압력 지속 이상 고온으로 인한 농산물 출하량 감소와 국제 유가상승이 농산물 출하량 감소·물가상승을 주도하는 양상이다.


소비심리가 두 달 연속 회복세를 보였지만 아직 계엄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생산자물가가 지난달 국제유가상승으로 큰 폭으로 뛰면서 소비자물가상승을 압박하고 있어 소비심리 회복도 비관적인 전망이 우세하다.


소비심리 3년 8개월 만 최대상승폭.


가공식품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았다.


원재료 가격이 오르면서 덩달아 환율도 급등해물가상승압력이 더 커지고 있다.


1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와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가공식품물가지수는 122.


03(2020년=100)으로 전년 동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온라인 문의
연락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